본문 바로가기
생활

낫또 먹는 법 : 낫또 이렇게 먹으면 맛있어요

by 수완킴 2025. 6. 14.
반응형

저는 콩이 들어간 밥은 싫어하는데, 낫또를 밥에 올려 먹는 건 맛있더라고요. 아마도 끈적한 식감이 재미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삶은 콩을 낫또균으로 발효시키면 끈적이는 실 같은 점액질이 생기는데, 그 안에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바로 '나토키나제'라는 효소라고 합니다. 이 효소는 혈액 속에 형성된 혈전(피떡)을 직접 분해하고, 혈전 생성 자체를 억제하며, 혈압을 낮추고 혈류 개선에도 도움이 된대요. 낫또는 그냥 드시기보다 저어서 끈적함을 더해 드시면 유익한 성분들이 더 활성화된다고 하네요. 맛과 식감도 더 좋아지고요.
보통 낫또 안에는 1회 분량의 낫또랑 간장, 겨자 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겨자는 안 넣어 먹을 때도 있지만, 간장 소스는 꼭 넣어 먹습니다. '낫또 + 간장소스를 넣어 젓가락으로 휘저어서 끈적해진 상태'를 기본으로 한 낫또 활용 레시피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목차》
1. 낫또 정식
2. 낫또 간장 국수
3. 낫또 샌드위치

 

용기는 하얀 사각 용기, 겨자와 간장 소스는 뿌려져 있는 모습, 이미 젓가락으로 섞여져서 끈적한 상태로 용기 안에 들어 있는 모습의 낫또

1. 낫또 정식

[1] 재료

- 낫또
- 밥
- 계란
- 도시락김 1개
- 식용유 소량

[2]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소량 붓고 계란 프라이를 만듭니다. 너무 완숙으로 익히지 말고 반숙정도로 익히세요.
2) 밥을 그릇에 퍼담고 옆쪽으로 낫또를, 다른 쪽에 반숙을 올리세요.
3) 으깨어 먹거나 비벼 먹습니다.
4) 도시락 김에 싸 먹으면 2배 더 맛있습니다.

 

2. 낫또 간장 국수

[1] 재료

- 낫또
- 소면 1인분
- 물 600ml
- 홍게간장
- 매실액
- 굴소스

[2] 만드는 법

1) 일단 웍이나 냄비에 물을 붓고 끓이다가 소면 1인분을 넣고 익힙니다.
2) 익힌 소면을 체에 밭쳐 찬물로 헹궈준 뒤에 물을 털어 둡니다.
3) 그릇에 홍게간장 1 큰 스푼, 매실액 2 큰 스푼, 굴소스 1/2 큰 스푼 정도 넣는데, 취향껏 소스양은 조절하세요.
4) 소스가 들어있는 그릇에 소면을 넣고 비벼줍니다.
5) 위에 낫또를 올려서 먹으면 끝!

[3] 팁

- 소면 대신 우동면이나 스파게티면으로 해도 맛있어요.
- 낫또 정식처럼 반숙으로 익힌 계란 프라이와 잘게 썬 김을 추가하면 맛이 배가 됩니다.

 

3. 낫또 샌드위치

[1] 재료

- 낫또
- 식빵 2장
- 마요네즈
- 다진 쪽파
- 반숙 계란 프라이
- 후추

[2] 만드는 법

1) 식빵 2장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2) 식빵 한쪽에 저은 낫또를 올려 펴주시고, 남은 식빵에는 마요네즈를 펴 발라 주세요.
3) 낫또가 올려진 식빵 위에 다진 쪽파를 올려주시고, 반숙 계란 프라이를 올린 다음 후추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으로 덮어줍니다.
4) 먹기 좋게 빵칼로 반으로 잘라 드시면 됩니다.

 

레시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란과 김이 굉장히 많이 나오죠? 세어보진 않았지만, 백번 넘게 낫또를 먹어본 결과 계란 프라이, 김과 곁들여 먹는 게 가장 맛있었어요. 건강에도 좋고 맛과 식감도 괜찮은 낫또, 여러분의 식단에 한번 포함시켜 보시면 어떨까요?

728x90

댓글